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어 듣기, 회화에 도움되는 넷플릭스 의학 다큐시리즈 추천
    영어공부 English 2023. 2. 3. 08:00

    매일 미드나 재미위주의 프로그램들을 보다 보면 영어는 늘겠지만 쌓이는 지식은 별로 없는 것 같아서 시간낭비 아닌가 하는 생각이 가끔 들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저는 다큐멘터리를 보거나 책을 읽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어 듣기, 회화 공부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지식도 쌓을 수 있는 의학 다큐시리즈를 추천해 보겠습니다. 의학드라마를 좋아하거나 의료계 종사자 분들이라면 흥미를 가질 만한 작품이라고 생각해서 리스트를 작성해 봤습니다.

    1. Diagnosis

    Lisa Sanders라고 하는 미국의 의사가 희귀 질환이면서 병명을 알 수 없는 환자들에 대한 칼럼을 The New York Times에 연재해 왔다고 합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촬영한 시리즈인데, 병명을 알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치료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유명한 의학드라마 'House'에서 영감을 받아 칼럼을 썼다고도 합니다. 특히, 병명을 찾아내는 과정이 드라마틱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SNS(Social media)를 통해 비슷한 증상과 치료사례가 있는지, 있다면 서로 연결해서 정보를 공유하고 이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결국 같은 사례를 가진 환자를 찾기도 합니다. 환자들끼리 서로 만나기도 하고, 정보교류를 하기도 하고, 의사도 치료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되고, 결국 맞는 치료법을 찾아 다시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갈 수 있게 해주는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후 환자들이 치료 잘 받고 건강을 회복하고 있다고 하는 뉴스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메디컬 드라마가 어렵다고 느껴지시는 분들도 충분히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뷰형식이 많아서 이해하기 많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또한, 영어공부하는 Health Care 종사자 분들, 의학 드라마는 질리거나 별로이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 Ask The Doctor

    이 프로그램은 호주에서 제작된 의학 다큐시리즈입니다.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정보가 필요한 건강관련 토픽을 중심으로 원인도 찾고 해결책도 찾아가는 무겁지 않은 다큐시리즈입니다. 궁금한 것도 해결하고 영어공부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시리즈라는 생각이 듭니다. 영어공부하면서 단어하나 표현하나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방면의 지식을 함께 넓혀 나갈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어로 충분히 얻을 수 있는 지식이지만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배우는 것도 내 사고의 폭을 넓히고 경험을 확장시키는 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어럽지 않게 풀어낸 이런 의학 시리즈가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인터뷰 중심이고, 출연자끼리의 대본 없는 대화 내용도 많아서 생활영어에도 도움 되고 의학용어도 습득할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이 외에도 시리즈는 아니지만 'Take Your Pills'라는 다큐멘터리가 있는데, ADHD치료제로 알려져 있는 amphetamine류의 오남용에 관한 사회적 이슈를 다룬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문제에 관심 있거나 의료계 종사자 분들 한 번쯤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잘 찾아보면 넷플릭스에 미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좋은 프로그램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영어 듣기, 회화 공부에 도움이 되는 넷플릭스 의학 다큐시리즈를 추천해 보았습니다. 솔직히 이런 장르의 프로그램은 본인의 취향인 것 같습니다. 미드나 예능은 누구나 재밌게 볼 수 있지만 이런 분야는 관심이 없으면 보기 쉽지 않다는 게 사실입니다. 우리가 영어를 배우는 목적이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고 그에 맞는 방법을 각자 찾아나가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관심이 없는데도 억지로 봐야 한다면 공부가 아니라 고통일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재밌는 방법 찾으셔서 즐겁게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