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어공부 혼자하기 중급 원서 추천
    영어공부 English 2023. 2. 7. 11:44

    오늘은 영어 중급자를 위한 원서를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사실, 아주 어려운 주제에 난해한 내용이나 전문 서적이나 철학적인 책이 아니라면 초급이든 중급이든 레벨 상관하지 않고 읽어도 좋습니다. 누구나 좋아할 만한 내용이면서 감동과 재미를 준다면 초급이라도 도전해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1. The Fault In Our Stars by John Green

    한동안 베스트셀러였던 존 그린의 대표작이기도 합니다. 영화로도 유명합니다. 영화는 한국어로 '안녕 헤이즐'이라고 번역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청소년을 타깃으로 한 소설이지만 성인이 읽어도 좋을 만한 내용입니다. 산소통을 달고 다니는 말기 암환자 헤이즐과 역시 암환자인 어거스터스의 사랑과 삶과 죽음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많이 어렵거나 복잡한 문장구성은 아니라서 중급레벨 학습자는 충분히  읽을 수 있습니다. 초급이더라도 도전해 볼만합니다.

    2. The Giver by Lois Lowry

    이 책은 저의 아이들의 캐나다 학교 수업 교재로도 사용되었던 책입니다. 내용은 길지 않으나, 생각볼만 한 이야깃거리들이 많아 아이들 수업 교재로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북미 청소년 필독도서 이기도 한 이 책은 여러 번 읽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영어공부뿐 아니라 인간 존재에 대한 고찰을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소설이지만 철학책 같기도 한 작품입니다. 영화로도 나왔지만 많은 분들이 영화보다는 책을 더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Lois Lowry의 다른 작품도 함께 보는 것도 좋습니다.

    3. Tuesday With Morris by Mitch Albom

    이미 유명한 명작인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은 한글판으로 안 읽어 보신 분이 없을 정도로 스테디셀러입니다. 원서로 읽어보시면 감동이 더 많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문장도 그렇게 어렵지 않고 한 문장 한 문장 자체가 명언인, 많은 분들이 인생 책으로 꼽을 만큼 정말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필사해서 마음속에 간직하면 좋을 문장도 많습니다. 초급이든 중급이든 적극 추천합니다.

    4. Holes by Louis Sacher

    이 책도 많이 추천되고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청소년 대상의 소설이기는 하나, 영어 학습자로서 읽어도 좋을 만한 책입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고 내용도 흥미진진하고 길이도 많이 길지 않아서 부담 없이 도전해 볼만합니다. 영화도 있으니 시간 되면 같이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5. A Man Called Ove by Fredrick Backman

    이 책도 New York Times 베스트셀러로 유명합니다. '오베라는 남자'로 한국어로 번역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잔잔하면서도 재밌는 책을 찾고 있다면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문장의 난이도도 많이 높지 않고 주로 일상의 내용이라서 이해하는 데에 어렵지 않습니다. 잔잔한 감동과 위로를 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급자라면 읽어 볼만합니다.


    한 가지 더! 제가 원서로 영어 공부했던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것이 정답은 아니지만, 도움 되었던 방법이라 소개해 봅니다. 첫째, 모르는 단어가 나올 때에는 바로바로 찾지 않습니다. 특히, 소설을 읽다 보면 내용 이해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단어들이 많이 나옵니다. 그럴 때에는 그냥 넘기고, 또 다음에 반복해서 나오기도 해서 저절로 이해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내용 이해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단어들은 찾아보는 편입니다. 그래야 재밌게 읽을 수 있습니다. 둘째, 그렇게 다 읽고, 시간이 흐른 뒤에 다시 읽어 보면 그때 이해 안 되었던 표현이나 단어가 저절로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 세 번 읽으면 읽는 속도는 점점 빨라집니다. 신기하게 실력이 느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영어 중급자를 위한 원서를 추천해 보았습니다. 물론 제가 지금 필사하고 있는 'Wonder'는 많은 분들이 추천할 만큼 학습용으로 초, 중급에 좋습니다. 그 외에도 'Harry Potter' 시리즈도 영화와 같이 보시는 것 추천합니다. 아무튼, 영어 공부에 있어서 원서 읽기는 또 하나의 중요한 축 인 것 같습니다. 영어 실력을 한층 탄탄하게 해 주는 초석과도 같습니다. 그럼 즐겁게 영어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