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어공부 초급 원서 추천
    영어공부 English 2023. 2. 6. 08:59

    오늘은 영어 공부 리딩 실력에 도움이 되는 초급레벨을 위한 원서를 추천해 보고자 합니다. 원서 읽기는 리딩뿐만 아니라 영어 실력 전반에 걸쳐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레벨에 맞지 않는 책을 선정하거나 관심분야가 아니거나 흥미를 유발하는 책이 아니라면 완독 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본인에게 잘 맞는 책을 고른다면 영어공부에 도움이 많이 되고 영어실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성인이 되어서 외국어 공부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긴 합니다. 특히 저와 같이 영어와 담쌓고 살다가 40대가 되어서야 시작한 경우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6-70대에도 영어나 다른 제2외국어를 배우시는 경우가 의외로 많아 좋은 자극제가 되기도 합니다. 저희 때만 해도 학교 다닐 때 문법, 리딩, 라이팅 위주로 공부해 왔기 때문에 영어를 시작하려고 할 때 리딩을 처음 공략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틈틈이 짧은 원서나 뉴스 기사를 접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도 있고, 추천하는 원서를 읽는 것도 좋은 시작인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영어에 도전하시는 분들, 초급 분을 위한 추천도서입니다. 

    1. Charlotte's Web by E.B. White

    이 책은 '샬롯의 거미줄'이라고 한국어로 번역된 유명한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입니다. 저희 아이들 어렸을 때 한국어로 읽어주고, 읽게 했던 책이기도 합니다. 제가 영어 공부 하면서 원서로 다시 읽어 보았는데, 뉴베리 아너상을 받은 책이니 만큼 영어 공부용으로 뿐만 아니라 내용 자체도 좋은 책입니다. 믿고 읽어 보셔도 좋습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나온 책이기는 하지만, 성인이 읽어도 좋은 내용입니다. 마음 따뜻해지는 감동과 위로를 주는 작품이라서 여전히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어렵지 않아 초급레벨도 충분히 읽을 수 있는 원서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예쁜 이름 '샬롯'은 거미의 이름입니다:)

    2. The Outsiders by S.E Hinton

    제가 이 책을 처음 접한 건 제 아이들이 캐나다에서 중학생 시절에 학교에서 수업교재로 활용했을 때입니다. 캐나다 중고등학교의 영어 수업에서는 주로 책 한 권을 선정해서 내용을 다양한 각도로 해석해 보고, 각각의 등장인물의 입장에서도 분석해 보고, 학생들의 생각도 정리해 보는 등 몇 주 동안 책 한 권을 마스터할 정도로 공부합니다. 학교 교재로 사용될 만큼 쉽게 잘 쓰인 책인 것 같습니다. 십 대 청소년들의 이야기이고 문장이 짧고 어휘도 어렵지 않고 이해하기도 쉬워서 초급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또, 책 길이 자체도 짧아 부담이 없습니다. 

    3. 13 Reasons Why by Jay Asher

    미드 시리즈로 더 유명한 '13 Reasons Why'를 추천합니다. 보신 분들은 내용은 다 아실 테고 굉장히 흥행했던 시리즈입니다. 우연히 책을 접하게 됐는데 책도 드라마 못지않게 재밌습니다. 우선 문장 자체가 길지 않고 어렵지 않습니다. 내용도 흥미진진해서 한번 잡으면 끝까지 읽게 되는 마력이 있습니다. 초급에게도 많이 어렵거나 난해한 부분이 별로 없어서 조금만 노력한다면 완독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영어 초급레벨에 맞는 원서를 추천해 보았습니다. 모두 제가 재밌게 읽고 공부했던 책들입니다. 저는 원서를 고를 때에는 재밌는 걸 선택하는 편입니다. 아무리 좋은 책이라도 지루 하거나 읽다가 흥미를 잃는 책이라면 별 도움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초급레벨에서는 원서 읽기를 습관 들이기 위해서는 이 부분이 더욱 중요한 거 같습니다. 또 한 가지 팁은, 원서를 재밌게 읽고 나서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것입니다. 원서를 읽는 재미가 배가 될 것입니다. 

     

    미드나 영화로 영어공부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책을 읽는 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리딩뿐만 아니라 라이팅, 스피킹, 문법, 어휘등 내가 알고 있는 것들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도 있고, 몰랐던 것들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는 등 많은 양의 input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원서를 한 권 한 권 완독 할 때마다 영어 실력이 조금씩 업그레이드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재밌는 원서를 선택하셔서 많이 읽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