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어 공부 듣기, 회화에 도움되는 유튜브 채널 추천
    영어공부 English 2023. 1. 1. 17:38

    Happy New Year! 
    새해가 되어 영어 공부 결심하신 분들 많으시죠? 저는 'Wonder' 책 필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속도가 좀처럼 나지는 않지만,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고 조금씩이라도 매일매일 꾸준히 하려고 합니다. 하루에 한 두 페이지도 좋고 한 두 챕터씩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냥 책만 읽었을 때에는 내용 파악을 중심으로 읽었었기 때문에, 모르는 문장 구조, 표현 또는 단어가 나와도 내용 이해에 별 문제가 없으면 그냥 의미 파악만 하고 넘겼습니다. 그런데, 필사를 하면서 문장 구조 파악이라던지 내용 이해라던지 글 속에 숨겨진 작가의 의도라던지 하는 것들이 더 잘 이해되고 눈에 잘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한 마디로, 리딩 실력이 많이 향상되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영어 원서 읽기 이외에, 요즘은 무료로 영어 공부 혼자 하기 좋은 환경인 것은 틀림없는 사실인 것 같습니다. 한국에 있어도 영어를 접할 매체도 많고,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돈 안 들이고 공부할 수 있는 소스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유튜브 같은 매체를 들 수 있습니다. 이런 자료들은 캐나다에 살고 있어도 원어민과 대화할 기회가 적은 저에게도 훌륭한 선생님이 되어 줍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어 공부 혼자 하는 방법으로, 제가 구독하고 있고 도움을  많이 받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추천해 볼까 합니다. 다른 의견을 가지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건 온전히 저의 개인 적인 생각입니다. 주로 왕초보 떼시고 초급에서 중급 넘어가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채널 기준입니다. 다음에는 중급 고급을 위한 채널도 다뤄 보려고 합니다.

    1. 라이브 아카데미 /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

    '라이브 아카데미' 채널은 워낙 유명해서 영어 공부 좀 해 봤다 하시는 분들은 다 아시리라고 생각됩니다. 정규 채널도 좋지만, 토들러 채널도 레벨 상관없이 누구나 기초를 다지기에 좋은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표현이나 문법 중에 잘 못 알고 있던 것도 바로 잡아 주시고, 제대로 연습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유튜브 영어 채널입니다. 중급에게도 추천합니다.

    2. 구슬쌤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채널입니다. '구슬쌤' 채널에서는 일상생활이나 비즈니스 상황에서 오역하거나 오해할 수 있는 표현들을 잘 설명해 주십니다. 또한 최대한 부드럽게 예의를 갖추면서 말하는 방법 등을 선생님의 경험이나 영화나 미드등에서 선택하여 이해하기 쉽고 활용하기 쉽게 알려 주기도 합니다. 제가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채널입니다.

    3. 런던쌤

    '런던쌤'은 다중언어를 구사하는 터키 출신 영어선생님입니다. 모국어가 아닌 언어들을 원어민 수준으로 구사하시는 분입니다. 어떻게 언어를 습득했는지 본인 경험이 풍부하신 분이라서, 외국어를 배울 때 부딪히는 어려움들을 잘 알고 계시고, 언어습득 이론을 깊이 이해하고 계신 분 같습니다.

    4. 쓰는 영어

    '쓰는 영어'에서는 일상 생활 속 영어에서 우리가 쉽게 하는 오류들, 어색한 표현들을 교정해 주고 자연스러운 표현을 알려 줍니다. 맞다고 생각해서 무심코 사용했던 말들이 원어민에게는 오해를 살 수도 있을 만한 표현들을 자연 스럽게 말 할 수 있도록 고쳐주는 선생님입니다. 초,중급 에게 추천합니다.

    5. 달변가 영쌤

    이 선생님도 캐나다에서 사셨다고 들었습니다. 쉽고 재밌고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 주는 채널입니다. 주로 초급에게 추천합니다.

    6. Learn English with Bob the Canadian

    캐나다 토론토 사시는 캐내디언 원어민 Bob선생님은 푸근한 인상을 가진 옆집 아저씨 같은 친근한 분입니다. 학교 선생님이시라는데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 주십니다. 영어로 진행되지만 초급도 충분히 따라가실 수 있습니다.

    7. All Ears English

    이 채널은 팟캐스트로 더 유명합니다. 주로 두 분의 미국인 여자 선생님들이 대화하면서 문법, idioms등을 알려 줍니다. 어색한 표현들 교정해 주기도 하고, 새로운 표현이나 신조어, 슬랭, 어감의 차이, 미묘한 차이 등을 예문을 들어가며 설명합니다. 또한, 미국 문화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 듣다 보면 집중하게 되고, 또 선생님들이 활력 넘치고 기분 좋아지는 목소리라서 저는 주로 아침에 듣기 좋습니다. 초,중급에게 추천합니다.


    오늘은 영어공부에 도움 되는 유튜브 채널들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유튜브 추천 2탄은 중급에서 고급단계를 위한 채널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또, 제가 듣고 있는 영어 공부 혼자 하기 좋은 팟캐스트와 무료지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들, 영어 공부 하기 좋은 재밌는 미드도 소개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